이현령비현령(耳懸鈴 鼻懸鈴)
어기면 구속될지도 모를 미국의 이상한 교회법 11
교회에서 땅콩을 먹다 걸리면 유치장에 갈 수 있다. 설마 이런 일로 유치장에 갈까? 믿어지지 않겠지만, 미국 몇몇 주의 교회에서는 정해진 규칙을 어기면 엄중하게 처벌한다. 그러니 엄숙한 예배 중 땅콩을 먹는 사람은 보스턴의 교회에 가면 안 된다. 혹시 먹다 걸려서 법원에 서게 된다 해도 유죄판결을 받을 것 같진 않지만! 이제부터 DumbLaws.com에서 소개하는 이상한 교회법을 살펴보자.
앨라배마 주
교회에서 다른 사람을 웃게 하는 가짜 콧수염을 붙이는 행동은 불법이다.
델라웨어 주
로호봇의 교회에서 속닥거리는 것은 불법이다.
메인 주
인디언이 공격이 있을 시 교회에 산탄총을 가져와야 한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교회에서 땅콩을 먹는 것은 불법이다.
미시시피 주
교회 예배를 방해하는 사람은 교인이 아니더라도 체포 될 수 있다.
네브래스카 주
호마하에서 예배 중 재채기나 트림을 하는 것은 불법이다. 이런 것이 조절 가능할지 모르겠다만.
뉴욕 주
뉴욕의 교회 안에서 일부러 방귀를 뀌어 예배를 방해하는 사람은 잡혀간다. 일부러 뀌기도 힘들 텐데….
노스캐롤라이나 주
교회 마당에서 섹스하는 것은 불법이다.
오하이오 주
교회 반경 50m 내에서 허가 없이 집파리를 죽이는 것은 위법이다.
텍사스 주
변장하고 예배를 드리는 것은 불법이다.
웨스트버지니아 주
심지어 성직자도 예외는 아니다. 니콜라스 카운티에서의 목회자는 설교 중 농담이나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
매사가 다 걸린다. 교회 안에 들어가는 순간 다 죄인이 된다. 不法! 그럼 진정한 법은 뭔가.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인, 몇 가지 예가 저렇단 것이지만, 사실 교회법 전부가 그렇다. 출발이 잘못되었으니까, 이 지구상에서 가장 잔인한 폭력과 아전인수가 교회법을 만든 배경이니까. 불법이란 법이 아니란 뜻, 너희들 법은 *또 아니다, 뭐 이런 뜻으로 재해석 돼야 할듯!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