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의 기쁨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

미송 2016. 11. 20. 13:28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의 힘 입니다.

 

 

예고한 대로 오늘 11시 이후 검찰의 중간발표가 나왔다대통령, 최순실과 공동정범, 피의자로 인지하였다는 수사 결과다.

 

피의자(被疑者:범죄의 혐의는 받고 있으나 아직 공소 제기가 되지 않은 사람 ). 그녀는 결코 피해자(被害者 해를 입은 당사자當事者)가 아니다.

 

 시대는 바뀌었다. SNS 다양한 채널과 매체를 통해 온 국민이 법률을 꿰뚫고 있다. 국회 여야의 딜레마까지 지켜보고 있다. 그러나 종국에는 국민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 이길 것이라 믿는다. 국가도 정부도 검찰도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국민의 것이어야만 한다. 그렇지 못하였다 하더라도 그러해야만 한다.

 

? 나의 아들이 살아가야 할 세대는 더 이상 나처럼 흙수저질로만 끝나선 안 되겠기에.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사건, 형의 뇌물수수혐의, 그의 자살에 대한 무지몽매한 비아냥거림. 모리배들이 흠집을 내려할 수록 더욱 새록새록 가슴에서 살아났던 우리의 대통령 노무현! 그 이름 석 자가 떠올라 오늘도 몹시 그립다. 국민의 자존심을 살려주려고 노력했던 대통령왜곡된 역사를 바로 세우려고 분노했던 대통령. 대한민국 검찰을 상대로 사나이답게 fuck를 날렸던 대통령.

 

대한민국과 같은 정치 풍토에서, 그같이 결벽한 이가 맞닥뜨려야 할 곳은 부엉이 바위였으리라. 극단적인 선택으로 자신을 조여 오던 검찰을 망연자실하게 엿 먹였으나, 그리고 죽었으나지금도 우리 가슴에 변함없이 살아 있는 대통령.

 

친일인명사전을 썼던 임종국, 민족문제 연구소, 노무현의 친일 청산은 이어져야 한다.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오정자)

 

 

 

 

 

 

 

     

 

 

 

 

 

 

 

 

'발견의 기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강반야바라밀경  (0) 2022.06.09
세바시- 이국종 교수   (0) 2017.11.17
성인ADHD  (0) 2016.11.04
유발 하라리『사피엔스(Sapiens)』  (0) 2016.05.07
세바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0) 2016.02.06